학원

6일차 - 2024-08-11

하타라시 2024. 8. 12. 10:28

해당 블로그를 참고하였습니다.

https://beatchoi.github.io/unity3d/basics/2020/12/31/BasicMovement/

 

우선 Enum이랑 Update활용해서 Vector각각 방향대로 되도록 하였습니다.

추가로 유니티는 왼손좌표계라는 것을 다시금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Forward는 자기자신을 로컬좌표를 기준으로 전방으로 이동합니다.

 

 

Back은 자기자신의 위치를 기준으로 뒤로 갑니다.

 

Left는 x축을 기준으로 왼쪽으로 갑니다.

 

Right는 x축을 기준으로 오른쪽으로 갑니다.

 

 

Up은 y축을 기준으로 위로갑니다.

 

Down은 y축을 기준으로 밑으로갑니다.

 

마지막으로 Vector3.one은 해당느낌으로 이동됩니다.

Vector3.zero는 제자리이므로 제외했습니다.

 

 

 

Transform.right나 forward가 rotation 값에 y : 45가 있어서인지 이동이 뭔가 다른 느낌으로 됬었습니다..

 

 

 

MoveTowards나 position을 제어하는 방식도 있지만, Translate랑 비슷한 느낌이므로 생략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