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스키코드와 유니코드의 개념.
ASCII코드는 1바이트 / ANSI쪽과 관련된 내용,,
UNICODE는 2바이트
MBCS는 3바이트 이상 가능하며 한국어, 중국어 , 일본어에 많이 활용되므로 CJK라고도 불린다고 합니다.
c#에서 bool은 분명 1bit의 값을 가지지만, 결국 1바이트로 저장됨. 가끔 궁금했던 것이
bool? boolTest = null;
Console.log(boolTest);
-> 결과가 null로 나온게,, 해당 사항과 연관이 있던 것인가 생각을 해봤지만 딱히 그런건 아닌듯합니다..
비쥬얼 스튜디오에서 드래그 하고서, Tab을 누르면 해당 모습으로 변하고,,,
만약 시프트 + Tab을 누르면 뒤로이동됩니다!
시프트 + F를 누르면 해당 상태처럼 시점이 고정됩니다.
해당 상태에서 다른 것을 선택하면 고정이 풀립니다.
컨트롤 + 시프트 + F를 누르면 현재 시점으로 오브젝트가 이동됩니다.
유니티에서 동작 자체는 겉보기엔 차이가 딱히 없다는거에 충격먹었습니다.
print();
Debug.Log();
이 둘의 결정적인 차이점은 호출장소인데,,, 나중에 MonoBehaviour 사용 안할 때, print를 써먹어봐야겠습니다.
간만에 이런 형태로 써봤습니다.
GPT친구의 답변을 활용하여 쓰자면,, Equals는 true , false만을 답변을 하고
Compare는 같으면 0, -1 혹은 1을 리턴합니다.
이론은 이러한데 실제로 약간의 차이로 인해 어떤 차이가 날지 궁금해졌습니다..
추후 기회가 되면 관련 활용된 예제를 보는 것으로,,,
Substring
Replace
->
string original = "Hello, World!";
string subString = original.Substring(7, 5); // "World"
string replaced = original.Replace("World", "Universe"); // "Hello, Universe!"
결과가 이쁘게 나옵니다,,
Tostring -> test.ToString();
int.Parse -> 매번 쓰는데 char이라서 int로 못바꾸고,,, 나쁜 기억만 있습니다.. 활용법을 자세히 알아야 좋을까요,..
해당 부분에서 출력하는 Console의 라인수 설정 가능하고,,
Show Timestamp끄면은 시간이 표시 안됩니다!!
요즘 조이스틱에 마우스 연결해서 쓴다거나 그랬었는데,,
GetKey - 버튼 누르는 중
GetKeyDown - 버튼 누를 때
GetKeyUp - 버튼 땔 때
동일하게 EventTrigger쪽에도 적용되므로,,, 상기시기키에 좋은 듯 합니다.
컨트롤 + K + C하면 단체 주석되고,,
컨트롤 + K + U하면 주석 풀리는 단축키 좋은 것 같습니다..
예전에 이런식으로 주석 중첩된 적이 있었어서,, 한줄마다 주석처리 되는 것도 고려중입니다.. 아직은 /* */로 처리하는게 편하네요.
캐릭터 이동을 해당 방식으로 알려주셨는데, 좋다는 생각뿐이였습니다.
매번 speed * Time.deltaTime; 이렇게 하는거도 귀찮았는데, 제일 마지막에서 값을 곱하고,,,
W와S 그리고 D와A가 동시에 눌린 경우 우선 순위를 두고서 가능하므로 좋은 형태라고 생각하였습니다.
Switch에서 두줄 이상인 경우 중괄호({})로 하는게 관례라는 것에 충격을 먹었습니다.. 이것은 기회가 올 떄 필히 검색을 해서 검증할 것입니다.. 관례라면 안지켜서 손해볼 것은 없으니깐요...
for문 , while문 둘 다 한 줄로도 사용 가능한 것을 다시금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코드를 수정할 때를 고려해서 중괄호를 매번 넣었었는데,, 가끔은 활용해봐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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